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프리미어리그 23-24] 울버햄튼 vs 웨스트햄 2023.12.17 리그 17라운드 경기일정 전적 전망 황희찬 생중계

by 베르캄프 누나 2023. 12. 10.

울버햄튼 vs 웨스트햄 2023.12.17 리그 17라운드 경기일정

오늘 새벽에 진행된 울버햄튼과 노팅엄 포레스트와의 경기에서 황희찬은 언제나처럼 선발로 출전했지만 안타깝게도 공격포인트는 기록하지 못했고, 결과적으로 1:1 무승부로 경기를 마감했습니다.  노팅엄의 해리 토플로가 전반 14분경 선제골을 넣은 후, 울버햄튼의 마테우스 쿠냐가 동점골을 터트렸지만, 이후 두 팀 사이에서는 한 골도 터지지 않았습니다. 경기는 분명 울버햄튼이 약간 우세하게 진행되었지만, 공격에서 결정적인 한 방이 나오지 않으며 아쉽게 끝났습니다. 이번 무승부로 승점 1점을 챙긴 울버햄튼은 11위인 브랜트포드와 나란히 5승 4무 7패를 기록했지만 골 득실차에서 뒤져 리그 12위를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울버햄튼은 곧 지난 8일 토트넘을 상대로 승리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홈구장으로 원정을 떠납니다. 웨스트햄은 현재 리그 9위까지 올라갔으며 특히 경기 내용을 떠나 최근의 네 경기의 결과가 3승 1무로 무척 긍정적인 분위기입니다. 최근 네 경기의 성적이 2승 2패인 울버햄튼은 웨스트햄에 이은 첼시 전과 브랜트포드 전을 치르기 전에 승점 3점만 추가하면 리그 9위까지 반등할 수 있습니다. 울버햄튼과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리그 17라운드 경기는 한국 시간 기준 2023년 12월 17일 밤 11시, 웨스트햄의 홈구장이 런던 스타디움에서 치러집니다. 

 

23-24프리미어리그/울버햄튼vs노팅엄/마테우스쿠냐/득점

 

울버햄튼 vs 웨스트햄 2023.12.17   전적 전망 

지난 22-23 시즌, 울버햄튼 원더러스가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치른 두 번의 경기에서 각각 0:2와 1:0으로 1승과 1패를 나누어 가졌습니다.  황희찬 선수를 포함해 주전의 상당 부분이 부상 중이었던 울버햄튼의 입장에서 0:2 패는 쓰라리기 짝이 없는 패배였지만, 22-23 리그 웨스트햄과의 2차전에서는 센터백 킬먼의 활약과 함께 1:0 승을 거두었습니다. 한창 팀 분위기가 좋지 않던 중 반가운 단비 같은 승리였습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이번 23-24 시즌 두 팀의 첫 맞대결에서 웨스트햄의 최근 분위기는 무척 좋습니다. 이번 시즌 웨스트햄이 기록하고 있는 7승 중에서 3승을 최근 네 경기에서 거뒀을 정도로 웨스트햄의 상승세는 무섭습니다. 물론 그중 두 번은 노팅엄과 번리를 상대로 한 경기였고 다른 한 번은 주전의 대부분이 줄줄이 부상으로 뛸 수 없었던 토트넘을 상대로 한 경기였지만, 그렇게 짬짬이 거둔 승점만 9점이니 실로 선수들의 사기가 얼마나 올라있을지는 분명히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울버햄튼은 페드루 네투의 부상과 함께 팀의 공격에서 창의성이 빠져나갔고, 팀의 부진이 이어졌습니다. 승점을 가져오고는 있지만 연속성 없이 퐁당퐁당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축구는 팀 경기인만큼 누군가 하나가 잘 뛰어도 팀 전체가 부진하면 결과적으로 경기를 이기기는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페드루 네투의 힘이 절실한 때입니다.   

 

울버햄튼 vs 웨스트햄 2023.12.17  황희찬 생중계

황희찬 선수는 16라운드 노팅엄과의 경기에서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했습니다. '두 경기 연속 공격포인트 침묵은 없다'라는 이상하고 신비로운 '규칙'을 소유한 황희찬은, 그만의 규칙에 따르면 다음 경기는 어쨌든 공격포인트를 기록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황희찬 선수는 주급 3만 파운드로 연봉 156만 파운드이며, 한화로 약 26억 정도입니다. 같은 8골을 기록하고 있는 본머스 선수 도미닉 솔란케가 주급 5만 파운드로 연봉은 한화로 43억에 달합니다. 이에 현지 팬들도 놀라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 리그의 절반도 치르지 않은 상황에 8골을 기록한 선수가 주급 3만 파운드라는 것이 말이 안 된다는 반응입니다.  지난 울버햄튼 포스팅 때에도 언급했지만, 황희찬 선수는 새 시즌에는 더 이상 늑대의 무리가 아닐지도 모릅니다. 여기저기 조금만 찾아봐도 황희찬 선수가 아스널과 연결되고 있다, 뉴캐슬과 연결되고 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물론 이런 것들이 잉글랜드의 기사들을 통해 자꾸 언급되기는 하지만, 대부분의 팀들은 어떤 유형의 선수가 필요한데 그중에 물색해 보니 몇 명이 추려지더라, 그중에 황희찬도 있다더라, 정도의 내용입니다. 하지만 이쪽 소식에 정통한 디 아슬레틱의 데이빗 온스테인이 밝힌 바에 의하면 황희찬의 구단에서 재계약을 추진하려고 한다고 합니다. 울버햄튼도 황희찬의 연봉이 무척 낮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는 뜻이 될 것입니다. 이번 시즌이 끝나면 황희찬이 과연 어떤 유니폼을 입게 될지 무척 기대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스널의 붉은 유니폼도 잘 어울려 보이지만, 워낙 박주영 선수 때의 충격이 커서 벌써부터 손사래가 쳐질 것 같습니다. 루머는 루머일 뿐, 소문은 소문일 뿐, 황희찬 선수의 다음 시즌 유니폼은 어떤 것이 될지 그냥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전 경기는 프리미어리그의 대한민국 중계권을 소유한 스포티비를 통해 즐길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 1 , 스포티비 프라임, 스포티비 나우(OTT)를 통해 생중계와 다시 보기, 하이라이트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